본문 바로가기
내취미/내생각

오토핫키로 게임 매크로를 만들어보면서 발생했던 문제점

by 큐브빌드 2023. 5. 8.
반응형

오토핫키로 게임 매크로를 만들어 보면서 드는 생각이 있네요.

 

몬스터를 찾기 위해서는 IMAGESEARCH 또는 PIXELSEARCH 또는 A_CURS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IMAGESEARCH = 화면의 이미지를 찾는 것

 

PIXELSEARCH = 화면의 PIXEL의 컬러를 찾는 것

 

A_CURSOR = 현재 마우스 커서 형태를 체크하는 것

 

원래 생각했던 건

 - 몬스터 이미지 또는 몬스터의 색상을 체크하여서 마우스 위치를 찾는것

 - 공격할 수 있는 상태에서는 마우스 커서가 변경되는 것 인식

 

근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

IMAGESEARCH와 PIXELSEARCH의 경우는 아래 이미지처럼

 - 좌측 상단부터 검색하기 때문에 계속 똑같은 좌표가 나 올 확률이 너무 높네요.

그래서 다르게 생각했던 방법은 마우스를 무작위로 이동하면서 커서의 모형을 체크하는 형태였습니다.

 

그것이 바로 A_CURSOR였는데요. 가장 큰 문제점은... 온라인 게임에서 해당 내용이 막혀 있는 케이스가 많네요.

 

결국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.

 

따라서 결국 제가 선택 한 방법은...

 

마우스 커서를 무작위로 움직이면서 현재 마우스 커서 기준으로 작은 범위를 검색하는 형태입니다.

 

물론 마우스 커서를 직접 움직이는 게 아닌 중앙 좌표만 무작위로 하여 작은 범위로 검색하여도 되긴 하겠네요.

 

혹시라도 매크로 만드는 거에 진심이거나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천해 주시면 더더욱 감사합니다.

 

저는 그냥 심심풀이로 만들어보고 있습니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