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엑셀/VBA

Selenium에서 Select 선택 된 값 불러오기

by 큐브빌드 2024. 3. 3.
반응형

홈페이지 크롤링을 하다 보면 Select 속성 값을 불러와야 될 때가 있습니다.

 

Select 값을 선택할 때도 있지만 크롤링해서 불러와야 할 때도 있네요.

 

그러면 뭐 간단히 Select가 무엇인가 하면 흔히 알고 있는 DropDown 형태입니다.

 

예시 이미지

제가 그냥 뚝딱 HTML로 하나 만들어서 결과 차이를 확인했습니다.

 

혹시 모르니 예시로 HTML 코드는 접힌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.

더보기
<select name="성씨 선택">
  <option value="Kim">김</option>
  <option value="Lee">이</option>
  <option value="Park">박</option>
  <option value="Choi">최</option>
</select>

메모장에 입력 후 저장하여 html로 저장하시면 됩니다. (제가 만든 것과 동일하게 html이 만들어집니다.)

 

다시 보자면

  1. FindElementByTag("select"). text의 경우 : "김, 이, 박, 최" 즉, 옵션 리스트가 모두 노출됩니다.
  2. FindElementByTag("select"). value의 경우 : 현재 선택 한 리스트의 Value값 노출 됩니다. (Value값은 제가 영어로 넣어뒀네요.)
  3. FindElementByTag("select"). AsSelect.SelectedOption.Text의 경우 : 현재 노출되고 있는 텍스트 그대로 나옵니다.
  4. FindElementByTag("select"). AsSelect.SelectedOption.Value의 경우 : 2번 케이스와 동일합니다.

 

이렇게 결과가 나오네요.

 

사실 갑작스럽게 3번 케이스가 있어서 방법을 찾았습니다.

반응형

댓글